식물

초보자도 쉬운 집에서 바질 키우기

건강한 힐링 뉴스 2024. 11. 4. 16:38

안녕하세요, 여러분! 베란다 텃밭 꿈나무들을 위한 초특급 꿀팁 대방출 시간입니다!

오늘은 제가 애지중지 키우고 있는 바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

사실 저도 처음엔 '내가 과연 식물을 키울 수 있을까?' 걱정했었거든요. 물 주는 것도 까먹고, 햇빛 보는 것도 신경 못 쓰고... 😅 (사실 좀 게을러요 ㅎㅎ)

근데 바질은 생각보다 키우기 쉽더라구요! 저 같은 식물 초보도 싱싱한 바질을 수확해서 샐러드에 넣어 먹고, 파스타에도 넣어 먹고, 향긋한 바질 페스토도 만들어 먹고... (츄릅)

자, 그럼 지금부터 바질 키우기 꿀팁 대방출! 시작합니다!

 

목차

바질

 

1. 햇빛 샤워는 필수

바질은 햇빛 덕후예요. 하루에 최소 6시간 이상은 햇빛을 봐야 쑥쑥 자란답니다. ☀️☀️☀️ 베란다나 창가 쪽에 놓고 키우는 게 좋겠죠? 만약 햇빛이 부족하다면, 식물 생장 LED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저도 겨울에는 LED 등을 켜줘서 햇빛 부족을 해결해준답니다. 

 

2. 물은 적당히

바질은 과습에 약한 아이예요. 흙이 말랐을 때 듬뿍 주는 게 좋답니다. 손가락으로 흙을 만져보고, 속까지 말랐다 싶으면 물을 흠뻑 주세요! 그리고 물을 줄 때는 잎에 물이 닿지 않도록 조심해야 해요. 잎에 물방울이 맺힌 채로 햇빛을 받으면 잎이 탈 수도 있거든요. 

 

3. 통풍도 중요해

바질은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키워야 건강하게 자랄 수 있어요. 창문을 열어서 환기를 자주 시켜주거나, 선풍기를 약하게 틀어서 바람이 잘 통하게 해주세요. 💨💨💨

 

4. 가지치기는 필수

바질이 어느 정도 자라면 가지치기를 해줘야 해요. 가지치기를 해주면 새 잎이 더 많이 나와서 풍성하게 자랄 수 있답니다. 가지치기한 바질은 요리에 활용하거나, 꺾꽂이를 해서 새로운 바질을 키울 수도 있어요. 🌱🌱🌱 (일석이조!)

 

5. 사랑과 정성은 덤

식물도 사랑과 정성으로 키워야 잘 자란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 바질에게 예쁜 말도 해주고, 노래도 불러주면서 애정을 듬뿍 주세요. 그럼 바질도 쑥쑥 자라서 보답할 거예요. 🥰

자, 이제 여러분도 바질 키우기 마스터! 😎

 

어때요? 참 쉽죠? 저처럼 게으른 사람도 키울 수 있는 바질! 지금 바로 도전해보세요! 💪